내가 뽑은 최고의 스트렝스 운동 루틴 1가지

스트렝스 운동 루틴을 찾고 있으신가요?
이 글을 통해 점진적 과부하 nsuns531 스트렝스 운동 루틴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nsuns531(앤선즈531) 루틴에 대해 소개하며 나중에 운동 루틴에 추가해 보는 걸 판단해 보세요

스트렝스 운동 루틴

글의 순서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스트렝스 훈련이란?


우선 스트렝스라는 단어의 뜻부터 알고 가야 합니다.
스트렝스 (strength)라는 단어의 사전적인 의미는 힘, 기운, 내구력 등으로 설명되고 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중 근육의 크기에 집중하는 보디빌딩과는 상반되게 최대 근력을 키우는 것에 집중하는 훈련 방식을 의미한다
스트렝스에 대해서는 옛날부터 많은 논쟁이 있습니다.
몸을 만드는 데에는 저중량 다 반복 자극 위주로 천천히 중량을 증가해야 한다
몸이 커지려면 고중량 소반복 위주로 해야 한다 등 만은 논쟁이 있습니다.


스트렝스 운동루틴이란?


현제 무게를 설정 후 약 5주간 스트렝스 운동 루틴을 통해 무게를 증가하는 훈련입니다. 스트렝스 운동 루틴은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5×5 운동 루틴, 캔디토 루틴, 어깨 운동 루틴 등 다양한 루틴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할 루틴은 Nsuns531 운동 루틴입니다.


nSuns531 운동이란?


현제 대형 외국 커뮤니티 사이트인 Reddit이라는 곳에서 현재 가장 인기가 많은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구글에 nsuns 운동 결과라고 검색만 해도 정말 많은 사람들의 스트렝스 운동을 통해 몸의 변화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여기서 참고할 점은 3대 중량이 다른 루틴에 비해 정말 많이 증가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의 강도가 있다 보니 초급자가 아닌 약 1~2년 정도 운동 경력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스트렝스 운동 루틴입니다.
여기서 nsuns531에서 nSuns는 이 운동 루틴의 설계자 닉네임이고 531은 운동 반복 횟수입니다.


스트렝스 운동 루틴을 알기 전에 벤치, 데드리프트, 스쿼트에 대한 그립 방법에 대해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고중량 데드리프트는 훅 그립이 좋고 고중량 벤치프레스는 불독 그립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그립 방법에 대해 알고 싶다면 아랫글을 방문해 확인해 보세요.


운동 초보를 위 헬스 그립 종류 10가지


nSuns531 운동 루틴


nSuns531 운동 루틴 은 주4일, 5일, 주6일 스쿼트 주6일 데드리프트 총 4가지 운동루틴이있습니다.

주 4일 운동

운동운동운동운동

주 5일 운동

운동운동운동운동운동

주 6일 스쿼트 / 주6일 데드리프트

운동운동운동운동운동운동

nSuns 프로그램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은 주 4일 운동을 한 사이클 이용 후 그다음 주 5일 운동을 하는 것을 권장하며
주 6일 스쾃 또는 데드리프트를 이용은 주 5일 운동을 해도 몸이 많이 안 피곤하고 토요일에도 운동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권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글에서는 인기가 가장 많은 주 5일 운동 루틴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구분
메인1벤치프레스스쿼트OHP데드리프트벤치프레스
메인2OHP스모데드리프트인클라인 벤치프레스프론트 스쿼트클로즈그립 벤치프레스
보조가슴다리어깨
보조복근가슴복근
보조

메인 1 운동은 꼭 지켜야 하지만 메인 2 운동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보조운동은 각각 요일별로 권장되는 근육 부위들이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글을 잃었다면 이런 생각이 드실 겁니다. 무게는? 횟수는?
무게 및 횟수는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 Boostcamp란 앱을 다운로드하신 다음 nSuns531 프로그램을 클릭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어플에 들어가 Boostcamp 다운로드

nSuns 프로그램 실행 후 설명대로 진행하시면됩니다.


스트렝스 훈련 및 운동전 도움이 되는 운동용품 3가지


1. 리프팅벨트

고중량 운동을 실시할 경우 허리 부상 방지를 위해 리프팅 벨트를 사용해야 한다고들 사용하지만
리프팅 벨트는 허리 부상 방지보다는 복압을 유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장비입니다.
고중량 데드리프트 및 스쿼트 운동 시에는 복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리프팅 벨트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손목 보호대

고중량 벤치프레스 운동할 시 손목 부상을 방지하며 프레스 시에 더욱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3. 무릎 보호대

무릎 보호대는 무릎의 온도를 올려주어 무릎 부상을 방지하며 약간의 압박으로 스쿼트시에 조금 더 중량을 증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nSuns531 스트렝스 운동 루틴을 사용후 느낀점(주관적)


저는 교대 근무를 하는 직장인입니다. 그러다 보니 일정한 운동을 하지는 못하지만 nSuns531 프로그램을 이용하면서 정말 많은 중량이 증가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약 40kg 정도가 증가했습니다. 또한 저는 시간이 많지 않은 관계로 메인 운동 만 진행하고 보조운동은 안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메인 세트는 다 진행했으며 보조운동은 쉬는 날에만 진행했습니다. 다른 운동 루틴 2분할 루틴, 3분할 루틴, 5×5 루틴 10×10 루틴 등 다양한 걸 많이 해봤으나 nSuns531 만큼 정만 큰 효과는 못 봤습니다. 당분간 3 대 500을 찍을 떼 가지는 nSuns531루틴만 이용할 거 같습니다. 이외에 궁금한 부분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들 nSuns531 스트렝스 운동 루틴 을이용하여 득근하세요!


일상속 사소한 가이드 SIK_FLEX

필요한 정보가 없나요? 문의사항에 남겨주시면 추후 업데이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SIK_FLEX는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