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0대 슈퍼푸드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이거 아셨어요?

세계 10대 슈퍼푸드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을 찾고 있으신가요?
이 글을 통해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쉽고 빠르게 알아가실 수 있습니다.
그럼 바로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블루베리 종류와 요리방법 가지 알아가세요.


글의 순서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블루베리 베리 나이스?


블루베리-효능과-부작용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블루베리 100g당 성분 및 칼로리

영양분성분량영양분성분량
에너지 (kcal)45철 (㎎)0.2
지방 (g)0.1나트륨 (㎎)0
단백질 (g)0.6아연 (mg)0.1
탄수화물 (g)12.6 망간 (mg)0.5
식이섬유 (g)3셀레늄(μg)0.1
마그네슘 (㎎)6요오드 (μg)1.61
구리 (㎎)0 베타카로틴 (μg)26
칼 륨 (㎎)70비타민B2 (mg)0.1
인 (g)12비타민B3 (mg)1.7
비타민B7 (μg)3.4비타민B9 (μg))16
비타민C (mg)9.7비타민E (mg)1.2
비타민K (μg)26기타성분 아토시아닌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기

블루베리 효능 9가지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인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blueberry)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키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포도의 30배) 하고 동맥혈관의 침전물 생성을 방지하여 뇌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 당뇨, 위궤양, 고혈압을 예방하고, 시력회복, 콜레스테롤 감소, 노화 지연, 정신건강 향상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식품입니다.


블루베리 주요 효능효능 / 효과
시력 회복 효과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시각과 관련있는 로돕신 세포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 주며, 백내장이나 녹내장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고혈압 예방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중 블루베리는 심장질환의 주요 위험요소인 고혈압에 효과적입니다. 비만인에 대한 연구에서 하루 50g의 블루베리를 먹은 후 혈압이 4~6% 감소하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풍부한 항산화 성분블루베리는 일반적인 과일과 채소 중에 항산화 성분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항산화 성분은 플라보노이드 중에 하나인 안토시아닌(anthocyanin)입니다.
콜레스테롤 산화 방지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알려진 LDL 산화적 손상은 심장질환의 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블루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LDL의 산화적 손상을 방지합니다.
DNA 산화적 손상 완화인체 세포 DNA의 산화적 손상은 노화와 암과 같은 각종 질병의 원인 중의 하나입니다. 블루베리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은 DNA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중화시킬 수 있습니다.
심장질환 예방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중 9만 여명의 간호사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을 가장 많이 섭취한 사람들이 가장 적게 섭취한 사람들에 비해 심장마비 위험이 32% 낮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두뇌 건강 개선고령화 사회에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중 좋은 효능인 두뇌 건강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16,000명의 고령자에 대한 6년간의 연구에서 블루베리와 딸기 섭취가 최대 2년 반까지 정신적 노화 지연과 관련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뇨병 예방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이 인슐린 민감도와 포도당 대사에 유익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을 가진 32명의 비만인 대상 연구에서 매일 2번의 블루베리 스무디 섭취가 인슐린 민감도를 크게 개선시켰습니다.
근육손상 완화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중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 블루베리는 격렬한 운동 후의 근육의 분자 수준에서 일어나는 손상을 완화하고 통증과 근육 기능 장애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블루베리 부작용 4가지


아무리 좋은 음식이어도 모든 음식에는 부작용이 있기 마련이다 빛이 있으면 어두움이 있듯이 블루베리 또한 부작용이 있다. 특히 블루베리 같은 경우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이 확연하게 나타난다

미국농무부(USDA) 권고에 따르면, 매일 2000칼로리의 식사를 하는 대부분의 성인은 과일을 2인분 정도 먹는 게 좋다. 이 기준에 의하면 신선하거나 냉동 된 블루베리는 약 반 컵(~75g) 정도 먹으면 된다. 주스로는 4온스(118㎖) 정도다. 하지만 이를 초과해 블루베리는 너무 많이 섭취하면 몇 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블루베리 부작용부작용
소화 문제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중 가장 큰 부작용은 블루베리를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이는 섬유질 함량 때문이다. 블루베리 한 컵에는 3.6g의 섬유질이 들어있는데 이는 많은 것은 아니다. 그러나 블루베리가 식단에서 섬유질의 유일한 원천은 아니다. 이 때문에 고 섬유질 식이요법을 하고 있을 때 블루베리를 너무 많이 먹으면 복부 팽만감, 복통, 설사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부작용은 궤양성 대장염이나 크론병과 같은 소화기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더 많이 생긴다. 그리고 블루베리는 다른 대부분의 과일보다 천연 당분 수치가 낮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과당 흡수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문제가 될 수 있다.
출혈 증가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출혈 증가 부작용이 있다. 와파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 또는 클로피도그렐과 같은 항혈소판제를 복용 중이라면 블루베리를 먹는 걸 다시 생각해봐야 한다. 블루베리는 혈액 응고에 반대 역할을 하는 비타민K와 살리실산염, 두 가지 구성 요소를 갖고 있다. 비타민K는 혈액 응고를 돕고, 살리실산염은 혈액 희석을 증가시킨다
블루베리 한 컵에는 비타민K가 28마이크로그램 들어있다. 이는 많은 것은 아니지만 식단에서 블루베리가 비타민K의 유일한 원천은 아니기 때문에 과다 섭취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살리실산염은 의약품의 효과를 증가시킬 수 있다. 어떤 효과가 우세할지는 식단의 다른 음식과 약의 복용량에 달려 있다. 따라서 특정 약물을 복용하고 있을 때는 블루베리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을 하는 게 좋다.
비정상적인 혈당 감소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중 블루베리는 혈당을 줄이고 인슐린 민감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블루베리는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사를 한 후 특정 소화 효소의 기능을 차단해 혈당 스파이크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루베리는 심지어 단백질 소화를 늦출 수도 있다.
하지만 블루베리를 너무 많이 먹으면 혈당 수치가 정상보다 낮아질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 수도 있다. 혈당과 관련해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블루베리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섭취 여부와 어느 정도 먹어야 하는지 등을 파악해야 한다.
알레르기 반응 유발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조심해야 할 부작용이 있다. 아스피린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블루베리에 포함된 살리실산염 때문에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다. 블루베리 100g에는 살리실산염 27.6밀리그램이 들어있다. 이는 살리실산염 불내 증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심각한 양이 될 수 있다. 알레르기는 쌕쌕거림(천명), 천식, 발진 또는 복통으로 나타난다.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블루베리 꿀 T. I. P.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을 읽었다면 어떤 블루베리를 골라야 할까?

블루베리를 고를 때 꿀팁 청색이 선명하고 과실이 매끄럽고 균일하게 흰 가루가 묻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을 읽었다면 어떻게 블루베리 섭취 것이 가장 효과적일까?

블루베리는 생으로 먹는 것이 안토시아닌의 흡수에 좋고 요거트와 함께 샐러드로 섭취하면 비타민E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종류


블루베리 종류는 크게 3가지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 야생종(로우부시블루베리)
  • 하이부시블루베리
  • 래빗아이블루베리

이중에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재배 되어지고 있는것은 하이부시 블루베리 입니다.
하이부시도 남부종, 북부종으로 나뉠수 있는데요 , 내한성이강한 북부종이 많이 재배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품종품종별 정보
노스랜드 Northland조생종(6월중하순 수확) 당도bx13.5% (열매크기)중립, Usda등록품종
높이는 1.2m내외로 크고 토양적응력이 뛰어나 기르기 쉽고 과실 생산량이 많아서 좋은 품종이다.
과육은 단단하고 과즙이 많다. 단맛과 향기가 있어 생식용으로는 최고다.
수확량이 많아 경남에서 가장 적합한 품종이라는 경남농업기술원의 조사결과(2010년)도 있었다.
레카 Reka 북부하이부시조중생종(6월하순~7월상순 수확) 당도bx15.3% (열매크기)중립, 산미-강, Usda등록품종
1988년 뉴질랜드에서 개발된 품종
수형은 직립성으로 180cm 정도 자라며 수세가 좋다.
내한성이 강하고 건조와 과습에도 강하여 재배가 쉽다.
열매가 단단하여 보존성이 좋으며 수확량이 매우 높아 성목 1그루에서 10kg이상 수확도 가능하다.
브리지타 Brigitta 북부하이부시중만생종(7월중순~하순 수확) 당도bx14% (열매크기)대립종, 산미-중, Usda등록품종
열매는 단단하고 과피가 두꺼워 저장성과 수송성이 좋아 생과 판매용으로 적합하다.
산미와 감미가 조화되어 맛이 일품이다.
블루레이 Blueray 북부하이부시조중생(6월하순~7월상순 수확), 대립종(열매크기) Usda등록품종
내한성이 좋으며 따뜻한 기후에도 결실이 좋다. (삽목 번식률이 좋다.)
열매는 달고 단단하며 맛과 향이 좋다.
선샤인블루 Sunshine Blue중생종, (열매크기) 대립종, Usda등록품종
나무는 90cm정도로 가지가 많고 잎이 작아 가정 재배용으로 좋음.
알칼리성 토양에도 적응력이 있으며, 겨울추위에도 강해 넓은 지역에서 재배가 가능하다.
온난한 지역에서는 상록이 되기 때문에 일부 남부지역에서는 겨울에도 잎이 떨어지지 않는다.
자가 결실률이 높은 편이고 신맛이 적고 단맛이 강하며 독특하고 강한 향이 있다.
엘리어트 Elliott만생종(7월하순 수확) 당도bx13.0% (열매크기)소~중립종 Usda등록품종
직립성으로 자라며, 나무의 생육상태가 좋음.
열매가 단단하고 수확기가 단기간에 집중되는 특성을 지님
오닐 Oneal 남부하이부시조생종(6월하순 수확)이며 당도bx16.1% (열매) 대립종 – 1987년 개발 Usda등록품종
개장성으로 자라며 나무의 생육상태는 강하지 않고 150cm가량 성장한다.
열매는 단단하며 신맛이 없고 단맛이 강해 남부하이부시 블루베리 중 최고의 맛을 지니며 풍산성(생산성)이 높다. 추위에 약해 중부지역에서 재배하려면 겨울철 관리가 필요하다.
블루크롭 Blue Crop 북부하이부시중생종(7월상중순 수확) 당도bx15.1% (열매크기)대립종, 세계의 표준품종, Usda등록품종
건조와 내한성에 강하고 토양적응력이 좋아 전국적으로 재배하며 나무는 170cm 전후로 성장함.
열매는 단단하여 저장성이 좋으며, 맛도 좋고 수확량이 많다.
코빌중만생종(7월중순~하순 수확) 당도bx13% (열매크기)극대립종
나무의 생육이 양호하며 산성토양에서도 재배가 가능하다.
내한성에 강하여 국내 기후에 적합하며 수확량도 많다.
열매가 아주 크고 맛이 진한 우수품종이다.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도 많지만 이거 외에도 블루베리는 품종은 굉장히 많습니다. 현재도 꾸준히 개발되고 있으며 그 수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집에서 블루베리 키우기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기후에 맞는 블루베리 품종을 선택할 시 전국 어디서나 재배가 가능하며 다른 과수에 비하여 나무의 키와 수형이 작아 아파트 베란다, 화분에서도 오랫동안 키울 수 있다.병충해가 적어 초보자도 쉽게 재배할 수 있는 블루베리는 과실의 이용범위가 넓고 각종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여 가정에서 재배하기에 좋은 최고의 건강과수라 할 수 있습니다.
봄에 피는 방울모양의 백색 꽃이 높은 감상가치를 지니며, 열매가 맺히고 자라는 모습은 나무를 키우는 즐거움을 안겨주는 동시에, 아이들에게 자연학습의 대상이 된다. 가을의 붉은 단풍은 다른 어떤 나무보다도 색상이 고와 블루베리는 관상수, 정원수, 화분재배로서 인기가 많습니다.


블루베리 장점

  • 봄에는 파릇파릇 새싹과 어여쁜 꽃, 여름에는 탐스러운 열매, 가을에는 멋들어진 단풍, 겨울에는 꽃눈 블루베리 나무는 사시사철 볼거리를 선사해 집안의 분위기가 매달 바뀌어 인테리어로도 아주 좋습니다.
  • 나무의 키는 가정에서 재배하기 딱 좋은 정도인 90cm 정도.이며 블루베리 나무는 관상수 못지않게 멋있습니다.
  • 물을 잘 주고 햇빛을 충분히 쬐어주면 쑥쑥 잘 크며 내 손으로 직접 무농약으로 키운 열매를 하나씩 따먹는 재미 가 있습니다.
  • 블루베리 열매는 ‘신의 선물’, ‘최고의 과일’ 로 불릴만큼 건강에 좋습니다.

집에서 블루베리 키우는 방법 (화분재배 편)

A. 블루베리 심기

  1. 화분아래 자갈 또는 마사토를 깔고, 그 위에 전용토 혹은 피트모스 한겹을 놓습니다.
  2. 심을 블루베리 묘목의 말려있는 뿌리를 풀어주어서, 식재 후 뿌리가 잘 활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목을 화분에 넣고 흙을 화분의 80% 정도만 넣고 살짝 눌러줍니다.
    (※ 화분 전체 크기의 80%만 흙을 채웁니다. 나머지 20%는 한 번 물을 주는데 필요한 공간입니다. ※)

B. 블루베리 흙

배수가 잘 되는 사질 토양이 적합하며 점질 토양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블루베리는 산성토양에서 잘 자라기 때문에 전용 흙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혹은 일반 흙에 피트 모스(산도 ph4.0~4.5)를 다량 섞어주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블루베리 전용 흙을 사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토양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보습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왕겨, 볏짚, 바크, 낙엽 등을 흙 위에 얹어 주시면 좋습니다.

C. 블루베리 물 주기

식물도 그렇고 블루베리도 그렇고 가장 어려운 게 물 주기입니다. 너무 건조한 것도 좋지 않지만 가장 주요한 건 과습 하지 않는 것입니다.
물의 주기와 양은 환경 및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봄가을은 비슷하게 여름에는 건조할 때 조금씩 자주 좋은 것이 좋으면 겨울에는 단수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물 주기 TIP “물이 부족하지 않을 때는 잎이 탱글탱글하며 빳빳하게 서있고 잎이 깨끗하며 초록 초록합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는 블루베리 요리 추천 10가지



1. 블루베리 타르트

재료 : 블루베리, 크림치즈, 생크림, 설탕, 비스킷, 버터, 달걀,

만드는 방법

통밀 비스킷을 지퍼백에 넣고 밀대로 마구마구 밀어주어 곱게 만든다. 녹인 버터 2스푼, 달걀 2개를 넣고 조물조물 반죽을 해 준다. 크림치즈 240g을 상온에서 저어 살짝 점도가 있게 준비해둔다. 다음, 생크림 120g과 설탕 12g 섞어 휘핑 크림을 만들어주고 크림치즈와 잘 섞어 준다. 아까 만들어두었던 반죽을 타르트 팬에 펴고 젓가락으로 여기저기 찔러 숨구멍을 만들어준다. 오븐에 살짝 구워주고 만들어두었던 크림치즈와 생크림을 올려 장식하고 그 위에 블루베리를 얹기만 하면 훌륭한 디저트, 블루베리 타르트가 완성! 


2. 블루베리 요거트 파르페

재료 : 블루베리, 그래놀라, 요거트,

만드는 방법

예쁘게 레이어링 해서 건강하고 즐겁게 먹을 수 있는 파르페. 꼭 투명한 그릇에 담아야만 눈으로도 즐길 수 있다. 먼저 가장 밑에 씨리얼이나 그래놀라를 깔아준다. 다음 플레인 요거트를 얹고 그 위에 블루베리, 또 그 위에 요거트, 블루베리… 얼마나 겹겹이 쌓을 것인가는 당신의 선택! 색감을 더 해 주기 위해 딸기를 더해줘도 좋다.


3. 블루베리 클럽 샌드위치

재료 : 블루베리, 슬라이스햄, 닭가슴살, 양상추, 양파, 토마토, 꿀, 슬라이스 치즈, 머스타드

만드는 방법

아이들 간식으로 활용도 높은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자. 슬라이스 햄이나 납작하게 저민 닭가슴살을 구워주고 양상추, 양파, 토마토 등을 링 모양으로 썰어 준비한다. 양파는 매운맛을 없애주려면 10분 정도 찬물에 담가 두면 좋다. 블루베리는 거칠게 다진 다음 꿀 약간과 조물조물 무쳐 놓는다. 버터를 두른 팬에 구운 빵 위에 준비한 재료들과 슬라이스 치즈를 얹어 준 다음 머스타드 소스를 뿌려준 다음 먹기 좋게 잘라주기만 하면 완성. 


4. 블루베리 잼

재료 : 블루베리, 설탕,

만드는 방법

시판에서 파는 잼보다 집에서 직접 만들면 유통기한은 짧아도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넉넉하게 만들어 놓으면 토스트에 발라 아침마다 가볍게 먹을 수 있고 입이 심심할 때 크래커에 올려 먹어도 맛있다.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 블루베리를 준비한 다음 믹서기로 곱게 갈아준다. 설탕과 1:1 비율로 담아 중약불에서 끓인다. 절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조려주면서 눌러 붙지 않게 잘 저어준다. 완성되면 열탕 소독한 깨끗한 병에 밀봉하여 뒤집어 놓고 식으면 냉장 보관할 것.


5. 블루베리 콤포트

재료 : 블루베리, 설탕, 레몬즙

만드는 방법

콤포트는 각종 과일을 설탕에 조려 먹는 프랑스식 잼이다. 일반 잼처럼 과일을 다 으깨는 것이 아니라 과일의 모양을 그대로 살려 만드는 것이 특징. 먼저 블루베리와 설탕을 1:1 비율로 잘 섞어 실온에 이틀 정도 둔다. 이틀 후면 설탕이 다 녹게 되는데 채반에 받쳐 블루베리와 설탕물을 분리해 주고 이 설탕물이 2/3 정도로 줄 때까지 끓여 준다. 그 다음 건져 놓았던 블루베리를 넣고 다시 끓인다. 블루베리를 찬 물에 떨어뜨려 봤을 때 흩어지지 않으면 레몬즙을 넣어 주면 완성이다. 일반 잼보다는 블루베리의 식감을 더 알차게 느낄 수 있는 편.



6. 블루베리 샤베트

재료 : 냉동블루베리, 우유, 설탕

만드는 방법

상큼한 디저트가 당길 때 샤베트를 만들어 보자. 먼저 냉동 블루베리 1컵과 우유 1컵을 넣고 잘 섞어 준다. 만약 우유가 잘 얼지 않으면 냉동 블루베리를 좀 더 넣어줄 것. 우유가 살짝 얼어 가는 게 보이면 설탕 1큰술을 넣고 잘 섞어 준다. 그리고 예쁜 컵에 담아 먹기만 하면 끝, 잇속까지 시원한 짜릿함과 블루베리의 새콤달콤한 조합이 환상적이다.


7. 블루베리 드레싱

재료 : 냉동블루베리, 발사믹식초, 올리브오일, 꿀, 소금,

만드는 방법

블루베리를 드레싱으로 만들면 새콤달콤한 맛도 일품이지만 보라 빛 컬러로 일단 시선을 끈다. 드레싱은 취향에 따라 발사믹 식초와 올리브오일로 만들어도 되고 마요네즈를 사용해도 된다. 좀 더 깔끔한 맛을 원한다면 올리브오일 4큰술과 발사믹 식초 1.5큰술, 꿀 1큰술, 소금 약간과 블루베리를 섞어 믹서기로 갈아준다. 마요네즈의 고소한 맛을 원한다면 마요네즈를 사용하면 되는데 굵게 다진 블루베리와 마요네즈 적당량, 소금 약간을 더해 섞어주기만 하면 완성. 샐러드 야채는 기본, 고기나 연어와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8. 블루베리 영양바

재료 : 블루베리, 라즈베리, 견과류, 그래놀라, 설탕, 올리고당, 포도씨유,

만드는 방법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 사랑 받고 있는 영양바. 의외로 만들기가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조금만 시간을 투자한다면 건강식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블루베리, 라즈베리를 곁들인다면 훨씬 촉촉한 식감과 달콤한 맛까지 잡을 수 있다는 사실. 먼저 견과류를 굵게 갈아 기름 없이 팬에 구워준다. 그리고 말린 블루베리, 그래놀라 등을 넣어 잘 섞어 준비 해 둔다. 팬에 올리고당과 설탕, 포도씨유 8:1:1 비율로 넣어 끓여주고 불을 꼭 끈 후에 섞어 놓은 재료를 넣어 잘 저어준다. 네모난 틀에 종이 호일을 깔고 꾹꾹 눌러 담아 준 다음 3시간 정도 굳혀 준다.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주기만 하면 영양 가득 블루베리 영양바가 완성된다.


9. 블루베리 판나코타

재료 : 블루베리, 판젤라틴, 생크림, 설탕, 바닐라에센스,

만드는 방법

이탈리아식 푸딩으로 입안에서 우아하게 녹는 맛이 일품이다. 먼저 푸딩을 만드는데 필요한 판젤라틴을 준비해 물에 불린다. 생크림에 설탕과 바닐라 에센스를 넣고 약불에서 끓여 준 다음 기포가 올라오면 믹서기로 곱게 간 블루베리를 넣어 잘 섞은 다음 불린 젤라틴도 넣는다. 젤타틴이 완전히 녹으면 예쁜 컵에 담아 3시간 정도 냉장고에서 굳히면 이탈리아식 푸딩을 즐길 수 있다.


10. 블루베리 주스

재료 : 블루베리, 우유, 꿀,

만드는 방법

블루베리를 이용한 요리 중 난이도가 가장 쉬우므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냉동 블루베리도 괜찮고 신선한 블루베리도 상관없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우유와 함께 넣고 믹서기에 갈기만 하면 끝. 달콤한 맛을 더하고 싶다면 꿀이나 아가베 시럽을 넣어주면 좋다. 블루베리와 잘 어울리는 바나나도 함께 갈아줘도 맛있다. 바쁜 아침에 든든하게 한잔하기에도 손색없을 듯.


블루베리 요리할 때 도움 되는 물품


미니 다지기

미니 다지기를 이용해 각종 블루베리 요리를 하는데 있어 손쉽게 손질하실수 있습니다.


믹서기

생 블루베리를 먹는 것도 좋지만 믹서기로 먹기 쉽게 만들어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믹서기를 이용한 블루베리 즙을 만들어서 먹는다면 알게 모르게 엄청난 효과 및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 글에서 읽었듯이 엄청난 영양분과 노폐물 배출 호르몬 분비 혈당저하 등 아침 시작을 상쾌하고 활기차게 시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생으로 먹는 것이 안토시아닌의 흡수에 좋고 요거트와 함께 샐러드로 섭취하면 비타민E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냉동 블루베리

냉동 블루베리 같은 경우 냉동실에 보관 후 샤베트, 주스, 드레싱 등 각종 요리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생 블루베리와 마찬가지고 같은 효능을 가졌습니다.


지금까지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안토시아닌 성분 이 많이 함유된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됐다면 SikFlex 즐겨찾기 해주셔서 소소하고 재미난 일상 속 가이드를 많이 얻어 가세요!


일상속 사소한 가이드 SIK_FLEX

필요한 정보가 없나요? 문의사항에 남겨주시면 추후 업데이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SIK_FLEX는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