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맥주가 유명한 일본 삿포로 여행

일본 삿포로 여행 계획을 준비 중이신가요?

이 글을 통해 일본 삿포로 여행 시 꼭 가야 할 지역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럼 맥주가 유명한 일본 삿포로 여행 코스에 대해 소개하며 삿포로 필수 코스 삿포로 맥주 박물관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삿포로에서는 1일1맥주


비행기 시간인천공항(ICN) -> 치토세공항(CTS) 직항 기준 2시간 40분 “삿포로”
시차서울 기준으로 약 30분 느리며 시차는 거의없습니다.
비자무비자 90일 무비자 체류 가능
통화엔화(JPY)
2023.01.24 기준 100엔 = 951.34원
여행 출발 전 확인은 필수 -> 환율 확인
전압일본은 100~110v를 사용하기에 멀티 어텝터가 있으면 좋습니다.
Europlug 멀티 어댑터 구매하러 가기
언어일본 언어를 사용하며 일본 관광지 같은 경우 대부분 영어 및 한국어도 어느 정도 구사합니다.
여행 전 기본적인 일본어를 알고 가면 좋습니다.
미안합니다 –  すみません(스미마셍), 실례합니다 – 失礼します(시쯔레이시마스), 안녕하세요 – おはよう(오하이요)
고마워 – ありがとう(아리가토), 좋아 –良くて(요쿠테), 배고파 – お腹がすいて(오나카가스이떼), 졸려 – ねむい(네무이)

미리 알고 가면 좋은 일본 삿포로 여행 꿀팁 9가지



일본 여행은 우리나라와 가깝다 보니 휴일에 시간이 맞고 저렴한 비행기 표가 생길 경우 당일치기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도 있다.

특히 일본 여행지나 관광지 같은 경우에는 여행 다니기가 편하다 또한 간혹 보면 남자 또는 여자 혼자서 일본 여행을 많이들 오는데 이는 여행 비용 및 물가 시차 등 부담이 없이에 가능하며 혼자 여행 오는 사람들 같은 경우 대부분 처음 오는 것이 아닌 2~3번 이상 일본 여행을 많이 다녀본 사람들이 많이 온다.


교통비가 비싸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일본은 교통비가 비싸다 대부분 일본 여행 코스를 짜다 보면 교통비가 보기보다 많이 들어간다 보통 버스는 거리에 상관없이 무조건 200엔 전후 택시 같은 경우는 요금과 추가요금이 비싸며 지하철 환승이 되지 않아 갈아탈 때마다 요금이 부가되어 일본 여행 코스를 짜다 보면 머리가 아프다.

여러 명이서 일본 여행을 왔다면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 핸들이어서 처음에는 다소 불편할 수도 있지만 1~2시간 운전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집니다.


최소한 1L의 물은 들고다니자

일본의 숙박업소 같은 경우 생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일본은 수돗물의 안정성이 높은 국가로 수돗물 그대로 받아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기에 호텔에는 따로 생수가 없지만 수돗물이 부담스럽다면 1L의 물을 들고 다니는 걸 추천드립니다.


최소한의 환전은 하고가자

일본 여행 코스를 짜다 보면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삿포로 등 유명한 관광지를 가는 경우도 있지만 간혹 한국인 없는 일본 여행지를 찾아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데는 신용카드가 안 되는 곳이 많습니다. 그러기에 최소한의 환전을 하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일본의 소비세는 8%

대부분 일본 여행 코스 중 꼭 가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100엔 샵 또는 디럭스토어에 많이들 가며 많은 분들이 당일치기 또는 1박 2일 도쿄 근교 여행을 하며 쇼핑을 하는데 일본의 소비세는 8%입니다.

그러기에 구매하기 전에 가격표에 괄호를 치고 면세(免稅) 또는 세(稅) 가격을 적어둔 곳이 많으니 미리미리 쇼핑 리스트를 작성해서 준비해 가시면 좋습니다.


식당 방문 시 일단 기다려라

식당에 방문한다면 바로 자리에 앉는 것이 아니라 직원이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화장실이 급하다면

일본 같은 경우 편의점 문화가 잘 발달되어 대부분 편의점에 늠 화장실이 있습니다. 급한 볼일이 있어 화장실을 찾아야 한다면 편의점에 가시는 걸 추천드리면 꼭 사용 전에는 직원에게 물어보고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메이와쿠 문화

일본은 남에게 폐를 끼치는 걸 극도로 꺼려 합니다 그러기에 전철이나 버스에 사 전화 통화를 하지 않습니다.


동전 문화

일본은 1만 원부터 지폐이고 나머지 5,000원 1,000원 500원 100원 50원 10원은 전부 동전입니다 그래서 식당이나 쇼핑을 할 경우 동전이 정말 많이 생깁니다 그래서 동전지갑을 가지고 다니는 걸 추천드립니다.


택시 탑승 시 주의사항

일본 택시의 문을 그냥 열려고 하면 안 됩니다. 일본 택시는 자동문이기에 억지로 문을 열 필요 없습니다.


일본 삿포로 여행 비용


삿포로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에 따라 가격이 다르고 비행기 가격에 따라 많이 차이가 있지만 비행기, 숙소 가격을 빼고 자유여행으로 계산할 경우 보편적으로 하루 15만 원 정도로 계산하면 충분히 삿포로 놀 거리, 볼거리, 맛집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 4박 5일 삿포로 여행 계획 중이라면 여유 잇게 80만 원 정도 준비하면 충분합니다 추가로 쇼핑 비용은 별도입니다.


일본 삿포로 여행 코스


삿포로는 홋카이도의 도청 소재지이자 홋카이도를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꼭 가봐야 할 도시입니다.

삿포로는 일본을 대표하는 음식과 쇼핑 관광으로도 유명하며 특이 우리에게는 맥주로 많이 유명한데 여름에는 삿포로 맥주 축제가 열려 많은 여행객들이 맥주 축제를 즐기기 위해 여름에 일본으로 여행을 많이 떠나나곤 합니다.

또한 라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삿포로 라멘 공화국에 방문해 훗카이도의 특유의 맛이 있는 라면을 곡 먹여보는 걸 추천드리며 겨울에는 따뜻한 사케를 여름에는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어떤 계절에 가도 일본만에 먹거리와 즐기 거리가 다양한 일본 삿포로 여행 코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로이코이비토 파크

일본 삿포로 여행을 한다면 꼭 방문해야 할 곳이있습니다. 바로 시로이코이비토 파크는입니다. 시로이코이비토 파크는 홋카이도의 모든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며 특이 홋카이도에서 가장 유명한 화이트 초콜릿인 시로이코이비토 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삿포로 맥주와 함께 먹는다면 정말 맛있습니다.


다누키코지 상점가

다 누키 코지 잡화점은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삿포로를 대표하는 유명한 쇼핑과 맛집 거리입니다. 특히 비와 눈이 온다면 다 누키 코지 상점가 같은 경우 지붕이 있기에 날씨에 상관없이 편안하게 쇼핑 및 먹거리를 드실 수 있습니다.


오도리 공원

일본 센트럴 파크라고 불리는 오도리 공원은 훗카이도 삿포로의 중심지에 있는 대표적인 공원입니다. 다양한 종의 수많은 나무들과 꽃들이 위치해있으며 일 년 내내 꽃으로 장식되며 산책하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만약 주변에서 과식을 했다면 오도리공원을 산책해 보는 것 또한 좋습니다.


조잔케이 온천

조잔 케이 온천 같은 경우 삿포로 관광지에서 다소 멀리 떨어져 있지만 삿포로에 도착했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계곡 속에 위치한 온천은 정말 고요하고 아름다우며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으며 특이 가을에 간다면 멋진 단풍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삿포로 TV타워

삿포로 TV 타워는 삿포로의 랜드마크이며 오도리 공원을 산책하다 보면 보이는 높은 타워입니다. 일본의 에펠탑이라 불리며, 신호를 수신하고 재전송하는 시설이지만 현제는 사용되지 한 고 지금은 전망대와 기념품, 레스토랑만 운영하는 상태입니다. 타워 전망대에 올라가 삿포로의 전경을 한눈에 보신다면 정말 좋습니다.


스스키노

스스키노는 삿포로에 위치한 야식 거리입니다. 낮에는 조용하고 사람이 없지만 해가지고 밤이 되면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하며 네온사인이 켜짐과 동시에 다양한 술, 음식들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쇼핑센터까지 있으니 쇼핑 후 간단한 저녁식사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삿포로 중앙 도매시장

일본 삿포로 여행 중 에어비앤비에서 1박 이상을 한다면 삿포로 중앙 도매시장에 들러 다양한 재료를 구매해 요리를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본 현지인들고 많이들 방문하여 식재료를 구매하는 곳이며 다른 시장 대비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며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 과일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삿포로 국제 스키장

겨울에 일본 삿포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국제 스키장에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겨울철 일본에서만 볼 수 있는 정말 아름다운 설경을 볼 수 있으며 스키 및 보드를 타시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코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삿포로시 시계탑

삿포로시 시계탑은 많은 분들이 삿포로 여행시 꼭 방문하는 코스입니다. 시계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사진을 촬영하며 특히 시계탑 맞은편 2층은 스팟 장소로 유명합니다.


삿포로 맥주 박물관

일본 삿포로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꼭 필수 코스입니다. 맥주를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정말 꼭 방문하셔야합니다. 일단 도착하면 기본적으로 맥주3종을 필수로 시음해보신후 박물관을 둘러보신다음에 박물관에서 운영하는 식당에서 다양한 뷔패 음식을 즐기며 신선한 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긴다면 최고의 여행이 될것입니다.


일본 삿포로 숙소 정하기


일본 삿포로 여행 시 숙소비용 같은 경우 호텔 이용 시 1박에 10~15만 원 정도이면 고급 호텔 같은 경우 약 30만 원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온천 근처에서는 1박 이상을 한 번쯤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외에 숙소는 비즈니스 차원에 온 게 아니라면 일본 에어비엔비를 이용해 보거나 민박을 이용해 보시는 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일본식 집에서 숙박을 하면 현지인 체험도 해보고 정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호텔 이용 시 실패를 할 경우도 있지만 에어비엔비를 이용한다면 실패 없이 숙소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삿포로 맛집


일본 삿포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다른 지역에 비해 어떤 걸 먹어야 할까 하는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삿포로에는 정말 맛집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삿포로에서는 꼭 신선한 삿포로 맥주를 한잔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개인적으로 5가지를 추천드려보겠습니다. 하지만 입맛은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있기에 여행 출발 전 다시 한번 확이 해보시는 걸 권장합니다.

  • 기쿠즈시 : 초밥으로 정말 유명한 가게입니다.
  • 스카이 : 루프탑 레스토랑이며 삿포로 시내를 보며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삿포로 카니혼케 : 해산물 요리로 정말 유명하며 다양한 게 요리를 드실 수 있습니다, 회, 찜, 구이 등
  • 니조시장 : 노점식당이 많으며 그 자리에서 즉석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드실 수 있습니다.
  • 삿포로 비루엔과 징기스칸홀 : 삿포로 맥주 박물관을 간다면 필수 코스입니다.

일본 삿포로 여행전 준비하면 좋은 물품


Europlug 멀티 어댑터

일본 공식 전압은 100~110V입니다. 그러기에 돼지코 로 불리는 변압 가기 필요합니다. 전 세계 여행 시 콘센트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Europlug 멀티 어댑터를 구비하는 것이 좋다.


일본 유심

다른 유심은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시간 데에 속도가 제한되는 경우가 많은데 소프트뱅크 유심은 속도 저하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본 여행 가기 전 필수로 챙겨야 할 물품입니다.


훗카이도

홋카이도 책은 홋카이도의 다양한 정보들과 역사와 문화에 대해 잘 나와있으며 여행 중 시간이 남을 떼 핸드폰을 이용해 검색해 보는 방법도 있지만 책을 이용해 찾아본다면 보다 여행 묘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동전지갑

일본은 동전 문화가 발달되어 10엔 50엔 100엔 등 동전으로 계산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기에 동전지갑을 미리 준비해둔다면 여행하느데 있어 편안하게 돈을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1일 1맥주가 유명한 일본 삿포로 여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여행 안전한 여행 다녀오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즐겨찾기 추가후 팔로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뷰 : SIK_FLEX 카카오 뷰 바로가기

트 위 터 : SIK_FLEX 트위터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 : SIK_FLEX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일상속 사소한 가이드 SIK_FLEX

필요한 정보가 없나요? 문의사항에 남겨주시면 추후 업데이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SIK_FLEX는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