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란드 수돗물을 먹어도 되는 이유를 찾고 있으신가요?
이 글을 통해 아이슬란드 수돗물을 먹어도 되는 이유를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아이슬란드 수돗물을 먹어도 되는 이유를 소개하며 왜 그런지 바로 확인해 보세요
글의 순서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아이슬란드 수돗물을 먹어도 되는 이유
수돗물 이란?
수돗물 (Tap Water) 이란?
수돗물 이란? 상수도에서 나오는 물입니다.
자세하게 좀 더 설명하면水 물 수, 道 길 도 수돗물은 강이나 호수의 물을 우리가 사용할 수 있도록 깨끗하게 만든 물입니다.
수돗물은 정수 처리장에서 만들어집니다. 수돗물은 6단계를 거쳐서 깨끗한 물로 만들어집니다. 먼저, 강물에서 물을 끌어올려 정수장으로 물을 보낸답니다.
수돗물을 바로 마실 수 있는 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몇 군데가 없습니다. 한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북미 일부 지역 유럽 일부 국가 정도입니다.
한국인의 경우 수돗물을 컵에 그대로 받아서 먹기에는 비위생적이라는 인식이 아직까지도 남아 있는데, 한국의 수돗물은 건강상 유해영향 유기물질인 페놀, 벤젠, 사염화탄소 등이 ‘불검출 및 기준치 이하’로, 한국의 수돗물은 굉장히 깨끗한 편에 속한다.
가끔 수돗물에 이상이 발견되거나 유해 물질이 기준치 이상이라는 검사 결과가 나오면, 곧바로 뉴스와 신문 등의 1면에 소개되며 국가에서 원인 조사와 수리에 들어갈 정도로 수질 검사를 꼼꼼하게 하고 있는 편이다.
몇 개의 선진국을 제외하면 상수도를 식수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이 정도로 까다롭게 관리하는 나라는 존재하지 않는다.
이만큼 한국 외 몇몇 국가는 바로 음용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특히 해외여행 가면 한국인의 경우 더욱더 수돗물을 안 마시고 시중에 파는 생수를 사 먹는 경우가 비일 비지 합니다.
저 또한 국내, 해외여행을 가면 언제든지 생수를 사 먹곤 하지만 아이슬란드 같은 경우는 물을 한 번도 안 사 먹고 수돗물을 이용하곤 했습니다.
그럼 왜? 아이슬란드 수돗물을 먹어도 되는 이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이슬란드 수돗물을 먹어도 되는 이유
아이슬란드에는 유일하게 돈을 쓰지 않는 곳이 바로 생수 구입 비용입니다.
아이슬란드 수돗물의 95%는 어떤 화학물도 첨가되지 않았으며 천연 지하수이다.
수십 년간 용암과 암반을 통해 자연 필터링 된 물이라서 별도의 염소 처리나 정수과정이 필요가 없다. 즉 세계 최고 수준의 맛 좋은 수돗물이란 것이다.
“필자 또한 아이슬란드 7박 8일 신혼여행 중만 수돗물만 먹었으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또한 샤워를 하는 도중 목이 말라 수돗물을 그냥 마신 기억도 있다.”
호텔에서도 일회용 물통? 대신 수돗물을 마시라고 적극 권장하는 안내 문구가 있을 정도로 안전하다.
가끔 수돗물 에서 유황 냄새나는 물이 나온다고 하지만 신혼여행 기간 중 겪은 적은 없었다.
아이슬란드 여행을 생각 중이라면 꼭 챙 거가 야 할 물품
여행 중 수돗물에 대한 걱정이 된다면 미니 필터 물병을 구비하고 다니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이슬란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꼭 텀블러를 챙겨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만약 아이슬란드에서 물을 구매한다면 가격대가 있어 그냥 수돗물을 떠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즐겨찾기 추가후 팔로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뷰 : SIK_FLEX 카카오 뷰 바로가기
트 위 터 : SIK_FLEX 트위터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 : SIK_FLEX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일상속 사소한 가이드 SIK_FLEX
필요한 정보가 없나요? 문의사항에 남겨주시면 추후 업데이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SIK_FLEX는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