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피렌체 여행 정보 10가지와 주의사항 5가지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을 떠나시나요?
이 글의 통해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 계획 준비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 준비를 위한 정보 10가지와 주의사항 5가지를 바로 확인해 보세요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

글의 순서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5.5도 기울어진 피사의사탑

플로렌스(영어명) = 피렌체(이탈리아어)


비행기 시간인천공항(ICN) -> 로마(FCO)
직항 기준 약 12시간 15분
인천공항(ICN) -> 말펜사공항(MXP)
직항 기준 약 12시간 10분
시차서울 기준으로 약 7시간 느림
비자무비자 90일 무비자 체류 가능
통화유로(EUR)
2022.9.22일기준 환율 1유로 = 1380
여행출발전 확인은 필수 -> 환율 확인
전압 / 주파수이탈리아 공식 전압은 230V이며 주파수는 50Hz이다
간혹 오래된 집에서는 220V 콘센트를 찾을 수 있다
하지만 207V~253V까지 사용이 가능하기에 우리나라 전기제품은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하다
여기서 문제는 어댑터가 우리나라와 같은 모양이 아니고 L 타입을 사용하기에 구멍이 3개이다
220V를 사용하지만 콘센트 모양이 다르다.
그러기에 Europlug 멀티 어댑터를 구비하는 것이 좋다.
Europlug 멀티 어댑터 구매하러 가기
언어Italian 언어를 사용하나 몇몇 관광지는 영어도 사용합니다.
여행 전 기본적인 Italian 언어를 알고 가시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 차오 / 안녕히 계세요 – 아리베데르치 / 예 – 씨 / 아니요 – 노 /
감사합니다 – 그라치에 / 실례합니다 – 스꾸시 / 얼마인가요 – 콴또 꼬스타? /
책을 통해 이탈리아 여행 언어를 간단하게 배워보는 걸 추천합니다.
이탈리아 언어 책 구매하러 가기
날씨이탈리아는 지중해를 끼고 있어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를 띤다.
여름에는 건조하고 더우며 겨울에는 우리나라 보다 다소 따뜻하다.
발칸반도에서 불어오는 찬바람 때문에 가끔 영하로 떨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일 평균 최저 기온이 3.7도이다.
가장 더울 때인 7월, 8월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에는 얇은 겉옷은 필수이다.
이탈리아 나폴리 여행은 대부분 실외의 유적을 관광하기에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이다.
관광 중 손이 더러워질 수 있기에 손으로 바르는 자외선 차단제보다는 선 스틱이 좋다
특히 이탈리아 밀라노 날씨 같은 경우
6월부터 9월 중순 가지는 고온 약 25도 이상이며 7월이 가장 덥습니다.
반면에 11월 중순부터 2월 말까지는 평균 약 10도 이하입니다 정말 추운 날은 1월입니다.
만약 겨울에 간다면 정말 따뜻하게 입고 가셔야 합니다.
선 스틱 구매하러 가기
만약 11월에 이탈리아 베네치아 여해을간다면?
이탈리아는 11월에 비가 많이 내립니다.
그러기에 베네치아 길이 물에 잠기기도 합니다.
도시가 물에 잠겨 걷기가 힘들기에 임시 판자 도보를 만들어 이용하기도 하지만 베네치아 주민들은 레인부츠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만약 11월 중 베네치아 에 갈 계획이 있다면 우비 및 레인부츠를 준비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레인부츠 구매하러 가기
우비 구매하러 가기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출발전 위치 확인해보기



인천공항에서 로마공항으로 바로 갔을 경우 인천공항(ICN) > 로마(FCO) 직항 기준 약 12시간 15분

이탈리아 로마에서 피렌체 까지의 거리는 약 270km입니다.
렌터카 이용시 약 3시간 정도 소요되고
전철 이용시 약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인천공항에서 밀라노 공항으로 바로 갔을 경우 인천공항(ICN) > 말펜사공항(MXP) 직항 기준 약 12시간 10분

밀라노 공항에서 피렌체 까지는 약 357km 입니다.
렌터카 이용시 4시간 정도 소요되고
전철 이용시 약 3시간정도 소요됩니다.

피렌체의 위치는 이탈리아 지도로 보면 거의 중간쯤에 위치해있기에 밀라노에서 부터 여행을 시작하다면 위에서 아래로 나려오면서 들리면 좋을거같습니다.
반대로 로마에서 시작한다면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면서 피렌체를 경유하면 좋을거같습니다.


피사의 사탑은 왜 5.5도가 기울어진 채로 완공이 됐을까?


1173년 8월 9일 공사를 시작했는데 착공 시에는 수직이었으나 13세기 들어 탑이 기울어져 난리가 났다. 높이는 지상으로부터 55m, 계단은 297개로 이루어졌으며, 무게는 14,453t이다. 지반에 가해지는 평균 응력은 50.7tf/m2란 계산 결과가 나왔다.

현재의 기울기의 각도는 약 5.5°이고 기울기의 진행은 여러 차례의 보수공사로 멈추었다. 흔히 중세의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불리고 있다. 하지만 이 기울어진 원인은 원래 피사 지방이 고대에는 저습지였다가 관개로 개발된 지역이라 지반이 매우 부드러웠던 데다가 저렇게 높게 탑을 쌓았음에도 불구하고 아래로는 고작 3m밖에 파지 않아서 하중을 견디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 결과 공사 도중에 한쪽으로 서서히 쓰러지기 시작했다. 1350년 당시에는 수직선에서 1.4 미터 정도 기울어진 정도였는데 매년 1 mm 가량 기울어져 1990년에는 4.5 미터나 기울어져 한계에 가까워져 붕괴 위험이 높아 폐쇄되었지만 2001년 11년간의 보강공사 후에는 1838년 수준인 4.1 미터로 줄어들었다. 높이도 공사 전보다 25 mm 높아졌다고 한다. 최근에는 40 mm 정도까지 높아져 탑이 확실히 바로 서고 있다고.


인생 사진을 위한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 필수 코스 피사의사탑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가기전 간단한 피사의 사탑을 기본정보 알아보
공 : 1173년
완공 : 1392년
피사의 사탑 계단 개수 : 297개
피사의 사탑의 무게 : 14,453t
높이 : 55.68m
기울기의 각도 : 5.5도

피사의 사탑 입장료 : 18유로
“참고사항 가방반입 불가, 0~7세 아이들은 입장 불가”
피사의 사탑은 안전을 우려해 하루 인원 및 각 시간마다 입장할수 있는 인원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대부분 일찍 마감을 하기에 탑꼭대기에 오르고싶은분들은 미리미리 예약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피사의 사탑 홈페이지 https://www.opapisa.it/en/tickets/buy/)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시 꼭 가봐야할 4곳


피렌체 두오모 (피렌체 대성당)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을한다면 피랜체 랜드마크 두오모 성당은 정말 꼭 가보는 걸 추천합니다. 내부 입장 및 관람하는데 소요시간은 약 4시간 정도이지만 그 시간이 금방 지나갈 만큼 멋진 건물 양식과 돔에서 보는 최후의 심판 그림까지.. 꼭 한번 가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미켈란젤로 언덕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을 왔다면 꼭 미켈란젤로 언덕에 올라가 피렌체 전경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미켈란젤로 언덕은 피렌체 피사의 사탑 다음으로 유명한 곳이다 미켈란젤로 언덕인 이유는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모 작품이 있는 곳이어서 미켈란젤로 언덕으로 불리고 있다.


산 미니아토 알 몬테 수도원

미켈란젤로 언덕 은 너무나도 유명해서 사람들이 많을 수도 있다 하지만 근방 약 5분 거리에 미니 아토 수도원이 있는데 이곳 또한 미켈란젤로 언덕 못지않게 멋진 전경이 펼쳐져 있다.


피렌체 보볼리 정원

보볼리 정원은 피렌체에서 산책하기 좋을만큼 정말 멋진 정원이며 그안에 있는 피티궁전까지 정말 멋지다 특히 피티궁전에 있는 그림만 그냥봐도 최소 1시간은 그방지나갈것이다.


금강산도 식후경 이탈리아 피렌체 꼭한번 가봐야 맛집 2군대


달오스떼

티본스테이크 맛집으로 현지 뿐만아니라 여행객들에게도 정말 맛집으로 통한다. 피렌체에 왔다면 달오스떼 에서 티본스테이크를 먹고 질리 카페를 가보는걸 추천드립니다.


질리 카페

피렌체에서 가낭 오래된 카페 거의 약 30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고있다. 공화국 광장에 위치하고있다. 여유롭게 커피한잔하며 광장을 구경하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시 숙박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을 간다면 넉넉하게 계획을 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각각 피렌체 명소마다 볼거리가 너무 많고 한 곳 다 3~5시간씩 걸리다 보니 나는 피렌체를 널찍하게 보고 싶다면 2박 3일 ~ 3박 4일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나는 1박2일만 있다가 다른 곳으로 간다면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 필수코스인 두오모 성당과 미켈란젤로 언덕은 꼭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숙박 은 저렴한 호텔이나 한인 민박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대로 없다면 에어비엔비를 이용하신다면 실만하면 실패 없이 피렌체에 숙소를 잡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시 주의사항 5가지


계절에 맞지 않은 짐

출국은 가볍게 입국은 무겁게..

사람들에 따라 여행하는 시기는 각기 다다르지만 보편적으로 3월~9월 사이가 가장 많이 방문을 합니다. 계절에 따라 계절에 맞게 옷을 준비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7월, 8월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에는 바람막이나 얇은 겉옷은 필수로 챙기셔야 합니다. 특히 바티칸을 방문할 경우 반바지나 민소매 셔츠가 금지된다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또한 로마의 거리는 대부분이 조약돌로 되어 있기에 여성분들 같은 경우 하이힐은 잠시 가방에 넣어두고 편한 운동화를 착용할 것을 권유합니다.
또한 이탈리아 밀라노 여행을 마지막으로한다면 짐은 가볍게 챙겨가는걸 추천드립니다. 밀라노 세라발레 디자이너 아울렛 은 35~70%나 할인합니다.
만약 11월 중 이탈리아 베네치아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레인부츠와 우비를 챙겨가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 중 바티칸을 계획하고 있다면 필독! -> 이탈리아 로마 바티칸 미술관 입장 시 유의사항


이동 동선에대한 착각

하루 종일 걸어 다니면 힘들어요..

로마의 관광명소 대부분은 차량으로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관광지 주변이 ZTL 존으로 분류된 곳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차량 이동보다는 버스 및 지하철로 이동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로마 중심부에서 보편적으로 도보 30분 이내에 있어서 이동하기에는 좋지만 처음 가는 곳이기에 길을 헤맬 수가 있습니다. 그러기에 꼭 지도 및 구글 지도를 이용하여 여행 전 이동 동선을 어느 정도 계획한 다음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로마에 만해도 관광할 곳이 너무 많기에 시간을 최대한 잘 활용하셔야 합니다.


64번 버스 “소매치기 익스프레스”

호구가 되지 말자

이런 말을 하기에는 그렇지만 유럽 사람들은 아시아인들을 걸어 다니는 ATM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여행을 오면 항상 환전을 왕창해서 오기 때문이지요. 다른 유럽 도시도 그렇지만 로마에서는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소매치기들의 노다지 장소이기도 하지요 로마에서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노선이 64번 버스입니다. 64번 버스를 탔다 뒷주머니에 지갑이나 귀중풍을 넣었다 내리실 때 가볍게 내리는 상황을 겪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귀중품들은 돈 벨트 및 가방 커버를 이용하며 도난방지에 주의해야 합니다.
여행 전 소매치기 방지를 위해 구매하면 좋은 용품
1. 도난방지 벨트 -> 구매하러 가기
2. 가방 커버 -> 구매하러 가기

만약 소매치기를 당하셨다면 빠르게 근처 경찰서가 서 폴리스 리포트(Police Report)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폴리스 리포트란??


길거리 서명??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기차역이나 관광지에 가면 보통 여성분들이 서류와 펜을 들고 다가와 마약 반대 운동 서명, 어려운 사람을 돕자는 서명 등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위화감은 적으나 이분들이 어떻게 우리 지갑의 돈을 가져가냐 하는 분분입니다.
1. 어려운 사람 및 마약 반대 서명 및 모금했으면 하는 액수를 요구합니다. 그리고 돈을 내라 하고 30~50유로 많게는 100유로도 뜯어갑니다.
2. 위와 비슷하게 흘러가면서 다른 동료가 가방을 뒤지거나 훼손을 시켜 훔쳐 가거나 심하면 낚아채가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방지를 하기 위해서는
1. 수상한 사람이 다가오면 빠르게 도망간다.
2. 그냥 가라고 한다
3. 최대한 피해 다니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가 적으로 특히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을 한다면 호객행위를 조심해야합니다.
가죽 및 공방 등 물품을 비싸게 팔려고합니다.


렌터카를 이용한다면 ZTL 조심

렌터카를 이용한다면 조심 또 조심

고대 로마 유적지가 많은 로마 도심의 ZTL은 평일 오전 6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에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차량 통행이 제한된다.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밤 11시부터 다음날 오전 3시 사이에도 차량이 다닐 수 없다. 잘못 ZTL(Zona a traffico limitato) 존에 진입했다간 벌금 약 80유로를 지불할 수도 있다. 그러기에 만약 관광지를 렌터카를 이용해서 이동한다면 꼭 주차장은 미리미리 확인하자
이동전 관광지 주변 주차장 확인하고 싶다면 -> 주변 주차장 확인하기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 필수용품 7가지


Europlug 멀티 어댑터

이탈리아 공식 전압은 230V이며 주파수는 50Hz이다. 간혹 오래된 집에서는 220V 콘센트를 찾을 수 있다. 하지만 207V~253V까지 사용이 가능하기에 우리나라 전기제품은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하다 여기서 문제는 어댑터가 우리나라와 같은 모양이 아니고 L 타입을 사용하기에 구멍이 3개이다
220V를 사용하지만 콘센트 모양이 다르다.
그러기에 Europlug 멀티 어댑터를 구비하는 것이 좋다.


선 스틱

이탈리아 로마 여행은 대부분 실외의 유적을 관광하기에 자외선 차단제 는 필수이다. 코로나가 아직 끝난 상황이 아니고 또한 관광 중 손이 더러워질 수 있기에 손으로 바르는 자외선 차단제보다는 선 스틱이 좋다


이탈리아 언어공부책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에 가기 전 기본적으로 그 나라의 언어와 풍습에 대해 알고 간다면 여행 기간 동안 더욱더 재미난 여행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보조베터리

보조배터리는 말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여행하면 기본적으로 가지고 다녀야 할 필수품이라 생각합니다. 사용하는 만큼에 따라 다르지만 용량이 큰 보조배터리 1개를 가지고 가면 휴대폰 및 그 외에 전자기기를 여행 중에 충전할 수 있다.


소매치기방지 안전 복대

유럽 사람들은 아시아인들을 걸어 다니는 ATM기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여행을 오면 항상 환전을 왕창해서 오기 때문이지요. 다른 유럽 도시도 그렇지만 로마에서는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그러기에 귀중품들은 복대를 이용하여 보관하는 걸 매우 매우 권장 드립니다.


휴대폰 도난방지줄

현금 말고도 소매치기 품목 1위 바로 스마트폰입니다. 셀카를 찍는 도중 오토바이로 다가와 순간 스마트폰을 가지고 갈 수도 있습니다. 그러기에 매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소매치기는 언제 어디서든 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매우 매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방커버

이동 중에 가방을 훼손시켜 물건을 훔쳐 갈 수도 있기에 최대한으로 보호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비가 올 경우 가방 안에 든 전자기기나 옷 등 물품을 보호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지금 가지 이탈리아 피렌체 여행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덧글 남겨주세요


일상속 사소한 가이드 SIK_FLEX

필요한 정보가 없나요? 문의사항에 남겨주시면 추후 업데이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SIK_FLEX는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