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하이볼 추천 및 종류에 대해 찾고 있나요?
이 글을 통해 맛있는 하이볼 추천과 함께 여러 가지 하이볼 종류를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럼 바로 맛있는 하이볼 추천 과함께 하이볼 종류 및 만들기 쉬우면서 맛있는 하이볼 레시피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순서
함께 참고하면 좋은 글 추천
- 위스키 종류와 만들기 쉬운 하이볼 3가지
- 한번 보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칵테일 레시피 5가지
- Bar가 우리집 안으로 나만의 홈바 만들기 10가지 물품
-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위스키 추천 리스트 10가지
맛있는 하이볼 추천
하이볼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위스키의 독한 알코올 느낌이 싫은 분들이 즐겨마시며 칵테일바 또는 일식집에 가면 1~2잔씩 가볍게 마시기도 좋습니다.
하이볼 같은 경우 어떤 위스키를 넣고 어떤 탄사 수를 넣는 냐에 따라 맛이 달라집니다.
단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토닉워터를 닷 맛보다는 위스키의 본연의 맛을 좀 더 즐기고 싶은 분들은 탄산수를 많이들 넣습니다.
맛있는 하이볼 추천을 하기 전에 어떤 위스키를 이용하여 하이볼을 만들어야 하나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겠지만 하이볼 같은 경우는 마트 또는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위스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밸런타인, 발베니, 등 고급 위스키 같은 경우 위스키에서 나오는 풍미와 맛을 즐겨야 하지만 고급 위스키를 하이볼로 만들 경우 그 맛이 거의 사라지기에 저렴한 위스키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산토리 가쿠빈, 조니워커, 잭다니엘, 짐빔, 등 저렴한 위스키를 사용하여 처음에는 일반 위스키 한 모금 마셔보고 그다음 하이볼을 만들어 마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이볼 추천 및 종류와 레시피 7가지
하이볼 레시피는 정말 쉽습니다. 그러기에 하이볼 위스키 가성비 좋은 것을 구매 후 아래 재료를 구매하신 다음 만드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하이볼 만들기 좋은 가성비 위스키 7가지를 추천을 한다면
가성비 하이볼 추천 위스키 7가지
- 산토리 가쿠빈
- 짐빔
- 조니워커
- 잭다니엘
- 제임슨
- 진저
- 스카치블루
이렇게 처음저렴하게 하이볼 위스키를 접할수 있습니다.
하이볼 제조 시 어떤 음료를 넣으면 좋을지 많은 분들이 고민하곤 합니다. 달달한 하이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고 깔끔하고 위스키의 맛을 좀 더 즐기고 싶은 분들이 있기에 몇 가지 추천드려보겠습니다.
- 달달한 하이볼을 좋아한다면 : 진토닉, 토닉워터
- 깔끔한 하이볼을 좋아한다면 : 탄산수
- 청량감을 좀더 느끼고싶다면 : 진저에일
이외에 사이다, 콜라를 넣어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잭다니엘 같은 경우 콜라와 함께 마시면 잭콕으로 불리면 맛도 달콤하며 맛있습니다.
하이볼 제조 시 필수 재료 만드는방법
하이볼 제조 시에는 위스키, 얼음 탄산수 or 토닉워터 or 진토닉 or 진저에일 등 이 필요하며 가니쉬로 레몬 또는 자몽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하이볼 만드는 방법
- 하이볼잔에 얼음을 채운다 (기호에 따라 잔의 ⅓ ~ ⅔)
- 위스키를 약 30ml 따른 후
- 토닉워터 or 탄산수를 가득채워준다
- 마지막 레몬 즙을짠후 머들러로 잘썩어준다
여기서 위스키를 산토리가쿠빈을 넣으면 산토리 하이볼, 짐빔을 넣으면 짐빔하이볼, 글렌피딕을 넣으면 글렌피딕 하이볼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하이볼 레시피는 크게 특별한 것이 없고 기호에 따라 만들어 마시면 됩니다.
이 떼 위스키 향들 좀 더 느끼고 싶어 분들은 위스키를 50ml까지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추가로 레몬 말고도 계피, 자몽 등을 넣어도 하이볼의 풍미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정말 맛있는 하이볼 추천 레시피
얼그레이 하이볼
얼그레이 하이볼은 나 혼자 산다 박나래 레시피로도 유명하며 얼그레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마시면 정말 좋습니다. 맛 또한 훌륭합니다.
얼그레이 하이볼 위스키 추천으로는 저렴하며 가성비 좋은 위스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위스키가 없다면 소주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얼그레이 하이볼 제조방법
- 하이볼잔에 얼음을 채운다 (기호에 따라 잔의 ⅓ ~ ⅔)
- 위스키를 약 30ml 따른 후
- 얼그레이 시럽 10ml를 넣어준다음
- 토닉워터 or 탄산수를 가득채워준다
- 마지막 레몬 즙을짠후 머들러로 잘썩어준다
만약 얼그레이 시럽이 없다면 얼그레이 티백을 이용하여 시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냄비에 얼글레이 티백 3개와 설탕을 기호에 맞게 넣어준 다음 끓여주면 시럽이 만들어집니다.
만들어진 시럽을 얼음으로 얼리거나 차갑게 내장 보관 후 하이볼 제조 시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외에 하이볼을 쉽게 접하는 방법으로는 식당에서 접하는 방법도 있지만 편의점CU 또는 GS편의점에서 캔하이볼을 팔기에 한번 드셔보는것도 좋지만 위스키를 사용한 하이볼에 비하면 맛이 다소 떨어질수 있습니다.
하이볼 제조 시 필요한 재료 4가지
하이볼잔
하이볼을 만들기 위한 잔입니다. 350ml~ 500ml 잔을 많이 사용합니다.
머들러
머들러는 하이볼 제조기 마지막단게에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스퀴져
스퀴져는 과즙을 낼 때 많이 사용합니다. 하이볼 제조 시 과일향을 더욱더 풍부하게 하기 위에 사용을 많이 하는데 이때 직접 문질러 사용하기도 하고 스퀴져를 이용하여 과즙을 내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지거
지거/온스 컵 1온스 30ml를 잴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보편적인 칵테일 및 하이볼 레시피는 지거/온스 컵으로 잰 양을 기준으로 제조됩니다.
지금까지 맛있는 하이볼 추천 및 종류와 레시피 7가지에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런 증상” 6가지가 있다면 신장 이상 증상을 확인해 보세요
이 글이 마음에 들었다면 즐겨찾기 추가후 팔로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 뷰 : SIK_FLEX 카카오 뷰 바로가기
트 위 터 : SIK_FLEX 트위터 바로가기
네이버 블로그 : SIK_FLEX 네이버 블로그바로가기
일상속 사소한 가이드 SIK_FLEX
필요한 정보가 없나요? 문의사항에 남겨주시면 추후 업데이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SIK_FLEX는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